원래 제가 MZ 사전을 개발하면서 꾸준히 블로그 글을 포스팅 하려고 했는데, 그러지 못했습니다 ㅠㅠ
댓글 기능 구현 중에 오류가 생겼는데, 서버와의 통신 중에 에러가 생겼습니다.
그런데 백엔드 담당하는 개발자분이 현재 시간이 없으셔서 수정이 어렵고, 저도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최대한 마무리 짓고 면접 준비를 하는데에 바빠서 글을 올리지 못했네요... 죄송합니다.
정리해서 차후에 포스팅 할게요 !
1. 첫 면접 후기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어야 겠다고 생각한 뒤로 첫 면접을 보고 왔습니다 !...
12월 말부터 서류를 넣기 시작했는데 이번에 처음 연락이 와서 면접을 보고 왔어요 !
아마도 아직까지 연락이 없어서 결과는 불합격 인것같긴 하지만...ㅎㅎㅎ 그래도 적어두고 다음에 보면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적으려구요😂😂
첫번째 면접이라 자기소개, 지원동기 고민하는데도 많은 시간을 투자했고 외우는데에도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 잘 외워지지도 않더라구요 ㅋㅋ
우선 들어가서 자리에 잠깐 앉아서 대기 해달라고 하셔서 대기하다가 입장 했습니다 !
적당한 크기의 방 안에 테이블 하나에 둘러 앉아 면접을 봤습니다. 4대1로 면접을 봤어요 !
처음에 웃으시면서 자기소개 해달라고 하셔서 자기소개를 나름?대로 잘 했습니다 !
그리고는 근무하시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분이 질문을 주셨었어요.
제가 제출했던 포트폴리오 위주로 질문을 주셨었는데,
- 서버와 통신할때 어떤 방법으로 주고 받았는지, 그리고 또 처리는 어떻게 했는지 ?
- HTTP 메소드를 사용해서 통신했고, 백엔드 요청사항을 보고 적절한 메소드를 사용해서 통신했다고 답변했습니다.
- 프로젝트 개발 중에 어려운 부분은 어떤 부분들이 있었는지 ?
- 조건에 따라 서버와 통신하는 코드를 작성할때 조금 어려움을 느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 Electron 이라는 툴을 알고 있는지 ?
- 모른다고 대답했습니다. 공고에 있었긴 했는데 제가 이걸 알아볼 생각을 못했네요..
- 개발 진행중이던 MZ 사전을 볼 수 있는지 ?
- ㅠㅠ... 완성이 덜되었어가지고 보여드리진 못했습니다..
- 모르는건 어떻게 해결하는지 ?
- 검색해서 다른 예시 코드를 토대로 별도의 코드를 작성해서 테스트 해본 후 적용하던, 이해가 안되면 gpt를 통해서 이론적인 이해를 도와달라고 한다고 답변하였습니다.
이 외에는 인성 질문들이 있었던 것 같아요. 인성질문들은 나름 대답들을 잘 했다고 생각합니다 ! ㅎㅎㅎㅠㅠㅠ
2. 아쉬웠던 점
아무래도 첫 면접이었던 만큼 좀 많이 떨었다고 생각합니다. 면접을 보다보니 적응이 좀 된다고 생각해서 긴장이 조금 풀려서 말을 조금 편하게 한 부분도 좀 아쉬운 것 같아요.
그런데 그만큼 또 면접 분위기 자체는 편했습니다. 편하게 해주려고 노력도 많이 해주셨어요 ! MBTI도 여쭤봐 주시구 ㅎㅎ
그리고 희망연봉을 말해달라고 했을때 제가 너무 아무 정보도 없어서 회사 내규에 따르겠다고만 했는데, 이 부분도 조금 아쉬움이 남는 것 같습니다.
반대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자신감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었을 것 같아요 ㅋㅋ
다음에는 어느정도 생각을 해놓고 가야겠다고 다짐을 했습니다 ...!
그리고 이론적인 부분들? 을 조금 준비를 더 신경썼는데 그런것들은 크게 안물어보시더라구용 !
그래도 그런 이론적인 부분들을 공부하다 보면 뭔가 깨달음도 얻기도 했어서 이론공부도 조금 더 시간을 투자해야겠어요 !
그럼 또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프론트엔드 공부 기록 및 나의 성장기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